입주변 여드름 원인, 알아보고 가실께요~
피부트러블중 하나인 여드름. 여드름이 유독 입주변에만 생기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얼굴에서 이마, 볼 부위의 피부는 깨끗한데 입주변 또는 턱주위에만 피부트러블이 자주 생기는분들이 계시죠?
다른부위에 생기는 여드름의 경우 그 원인은 다 비슷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입주변에 생기는 여드름의 경우는 다른데요.
그 원인이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입주변 여드름이 생기는 원인
입주변에 생기는 여드름은 다양한 원인이 있습니다.
수면부족, 불규칙한 식습관, 외부의 피부자극, 유전적인 요인, 내부장기의 기능이상, 기후 및 환경의 변화 등
이외에도 다양한 원인의 영향을 받아 여드름이 생기게 됩니다.
정말 흔한 원인으로 손으로 자주 턱을 만지거나 괴는 습관입니다.
무의식적인 습관이기때문에 자기자신이 이런습관을 가지고 있는지 모르는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손에는 우리가 생각하는 이상으로 많은 세균들이 살고있는데요. 세균이 많은손으로 지속적인 접촉을 하게되면
그 부위에 세균이 번식하고 모공에 염증이 생기게 만들어서 여드름이 생기게 됩니다.
그리고 수면부족과 영양상태의 불균형, 스트레스도 여드름이 생기게 되는 주 원인입니다.
요즘 서구화된 식습관과 불규칙적인 수면습관때문에 여드름외에도 건강상의 많은 문제가 생기고 있습니다.
기름진 음식과 술을 자주 마시고 커피 또는 음료에 많이 들어있는 카페인섭취를 많이 하게 되면 피지선이
엄청난 자극을 받아 여드름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환경이 만들어 집니다.
이런경우 여드름외에도 건강관리를 위해서 생활습관을 개선해야됩니다.
또 건강상의 이상으로 입주변, 턱에 여드름이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많은분들이 외부적인 원인만 생각하지만 의외로 내부적인 건강상의 문제로 여드름이 생깁니다.
여드름은 초기에 치료를 받는게 가장 좋다고 말합니다.
입주변에 생기는 여드름은 생기는 원인이 다양하기 때문에 꼭 전문적인 상담을 받아보는게 좋습니다.
잘못된 여드름관리로 더 엉망이 되는 경우를 주위에서 목격한적이 있습니다. 불치병이라 생각하는분들도 계시구요.
하지만 치료가능한 피부질환이라 생각합니다. 꼭 맞는 관리방법을 찾도록 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