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2013. 7. 5. 21:18

 

아랫배를 대부분 사람들은 흔하게 똥배라고 부릅니다. 단어부터..불쾌감을 주죠?

살이찌기 시작하면 정말 빠르게 확 티가 나는 부위이며 찌기는 쉽지만..정말..

빼기는 생각만큼 쉽지 않은 부위이며,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에게 좌절감을 안겨줍니다.

 

실제로 가까운 지인들을 보면 상체 또는 하체에는 군살이 하나도 없어 보이는 사람이..

막상 배부위를 만져보면 물렁하고 옷안에 가려진 아랫배가 많이 계십니다.

정말 복부의 살은 한번 붙기 시작하면 무서운 속도로 피부탄력을 망치며 마치..

어릴때 가지고 놀던 튜브가 옆구리에 꽉 있는것처럼 보여집니다. 이렇게 되면 어떤 옷을 입어도..

참 보기싫게 되는건..당연하겠죠? 더더욱 여름이면 얇아지는 옷차림 때문에 더 신경쓰이게 되기 때문에..

꼭 뱃살이 나오기전에 다이어트 혹은 꾸준한 운동을 통해서 관리와 예방을 해주는게 좋습니다.

 

 

똥배가 나오는 이유는 생활속에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거의 과식, 폭식, 술자리 등의 이유로 배가 나오게 되는데요. 여성들의 경우 잘못된 다이어트 방법,

임신을 해서 아기를 가졌을 때 태아를 보호하려는 신체의 구조상 허벅지, 복부, 엉덩이 등에 살이

많이 찌게 됩니다. 배가 나오게 되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가장 큰 문제는 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술 자체는 체내에 축적되지 않으며, 다른 영양소보다 제일 먼저 에너지로 쓰이기 때문에

살이 찌는데 많은 영향을 주며, 술과 함께 먹는 고칼로리의 안주들이 문제 입니다.

 

 

조금 전문적으로 똥배가 나오는 이유를 찾아보면..

복부 안의 지방과 근육층 사이의 지방, 피부 밑의 피하 지방 때문입니다.

복부 안의 지방은 운동을 시작하게 되면 가장 먼저 분해되어 없어질 뿐 아니라 스트레스를

조금만 받어도 녹아 혈관 속을 돌아다니다 다시 지방세포로 돌아갑니다.

 

근육층 사이의 지방과 피부 밑 피하 지방은 운동을 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운동을 해서 똥배를 빼기위해서는 살이 찐지 얼마 되지 않은 지방일수록 금방 빠지게 됩니다.

 

똥배를 빼는데 효과적인 운동은 유산소 운동으로 걷기, 달리기, 수영, 달리기 등이 있습니다.

시간이 없어서 야외활동하기가 어렵다면..훌라후프가 정말 좋은 운동입니다.

 

 

아랫배가 나오는데는 다 이유가 있었네요..

저도 요즘 관리를 안해서..배가 조금씩 나오기 시작하는데..

더 나오기전에 빨리 운동을 시작해야 겠습니다 ^^

 

 

<관련글>

[유용한정보/다이어트] - 저렴한 다이어트 식단

[유용한정보/다이어트] - 살빼는 습관 , 이렇게 하면 살빠진다?

[유용한정보/다이어트] - 뱃살빨리빼는운동

Posted b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