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정보/피부관리2013. 10. 11. 22:51

백반증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쉽게 말해서 피부가 얼룩덜룩한 달마시안처럼 흰 반점이 생기는걸 말합니다.

원래의 피부색이랑 틀리게 갑작스럽게 피부가 하얗게 변하는 증상인데요. 

백반증의 정확한 원인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는데요. 대표적인 원인은 면역계통의 이상이 생겨 피부, 눈 , 체모 등에

존재하는 흑갈색 색소인 멜라닌 색소가 파괴되고 생성이 억제되면서 생기는 피부질환이라고 합니다.

백색반점의 형태와 크기가 다양한 부위에서 나타나는데요. 불치병으로 잘못 생각하시고 치료를 포기하는분들이 간혹 계십니다. 백반증은 불치병이 아니라 치료기간이 장기간 소요되며 치료가 가능한 피부질환이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는분들이라면

꼭 치료를 받는걸 권장합니다. ^^

 

의학적인 도움을 받아서 치료하는 방법외에도 백반증 치료에 도움이 되는 음식들이 있는데요.

어떤 음식인지 알아보겠습니다.

 

 

 

백반증에 좋은음식

 

홍차

 

멜라닌 색소가 부족하면 백반증이 생기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멜라닌 색소가 부족하면 피부의 색이 불규칙하게 변색될 수 있습니다.

홍차는 멜라닌색소에 좋지못한 영향을 미치는 활성산소를 없애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녹차

 

녹차는 피부미용에 좋은차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피부에 좋은 비타민C가 풍부하고 항산화성분 함유율이 상당히 높아 잡티에도 좋습니다.

또 멜라닌 세포들이 생성되는데 도움을 많이 주는 차입니다.

 

비타민C가 풍부한 과일

 

비타민C는 항산화역활을 하는 비타민입니다.

활성산소는 체내에 안좋은 영향을 미치는 산소입니다. 주변의 세포를 공격하고 손상을 주는데요.

이 활성산소가 신체의 노화를 촉진하는 역활을 합니다. 멜라닌 색소들을 파괴하기 때문에 피부노화에

영향을 미치며 백반증이 생기게 만들기도 합니다. 이 활성산소를 억제하는게 항산화물질입니다.

비타민C는 피부에도 좋고 항산화역활을 해주기때문에 치료를 위해서 꼭 먹도록합니다.

대표적인 비타민C가 풍부한 과일은 오렌지, 귤, 레몬, 석류, 포도, 딸기 등이 있습니다.

 

 

좋은음식이 있는 반면에 안좋은 영향을 미치는 음식들도 있습니다.

담배, 과자, 조미료, 피자, 청량음료, 커피, 술 등 인스턴트 음식들과 육류, 인공색소, 방부제 등이 들어있는 음식들은

피하시는게 치료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백반증 불치병이라 오해를 하지마시고 꼭 가까운 병원을 찾아서 전문적인 상담과 함께 치료를 받으세요.

치료기간이 상당히 길고 치료후 완치된다해도 재발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관리도 매우 중요합니다.

Posted b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