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를 깊게 알아갈수록 다양한 정보를 얻게 되고 호기심이 많이 생기게 된다.

그래서 서점 / 도서관을 통해 호기심을 충족하기 위해서 책을 찾고 또 찾게 되는 거 같습니다.

가까운 서점만 가도 블로그, SNS 관련 책들이 비일비재한 거 보면 저처럼 관심이 많은 분들이 많다는 거겠죠?

책을 읽으면서 블로그는 다양한 측면에서 접근하고 활용할 수 있다는 걸 새삼스럽게 느낍니다.

1인 미디어 이상의 위력을 발휘하는 파워블로그가 다수 존재하니까요. 

기업의 입장에서 마케팅 도구로 저비용 고효율을 낼 수 있는 메리트가 존재하고, 개인적인 발전에도 좋은 도구입니다.

그렇다면 기업 블로그 입장에서 마케팅 도구로 어떻게 활용하는 게 효과적일까요?

<돈이 되는 블로그 마케팅>이라는 책의 내용을 발췌했습니다. 참고하세요^^


1. 브랜드 임지 제고


브랜드 홍보를 위한 블로그 마케팅은 장기적인 안목을 가지고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이 중요하다.

순간 순간의 키워드 노출을 통한 단기적인 매출 확대를 꾀하는 것보다는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가장 기초적인

브랜드 노출 그리고 콘텐츠 양질화를 통한 네트워크 확대를 목표로 한다.


2. 프랜차이즈 창업


프랜차이즈 창업을 준비하는 이들의 경우 아이템은 물로 일반인들이 해당 프랜차이즈 아이템에 대해서 어떤

평가를 내리고 있는지 궁금해할 수밖에 없다. 이에 해당 업종에 대한 키워드보다는 실제 기존에 오픈된

프랜차이즈 업소에 대한 자연스러운 후기를 통해서 예비 창업자에게 해당 브랜드에 대한 신뢰도를 높여주는 

방식을 채택하도록 하자.


3. 디지털 디바이스


IT 상품군의 경우 가격 비교와 제품 스펙에 대한 단순한 정보성 문구로는 더 이상 소비자들에게 어필 할 수 없다.

역량 있는 블로거에 대한 체험단의 형태로 자연스러운 입소문을 노리는 것이 효과적인 마케팅 방법이다.


4. 유학, 결혼 등 서비스 관련


유학과 결혼 같은 서비스 업종의 경우 단순 블로그 마케팅보다는 그들만의 카페가 활성화된 경우가 많다.

이는 업종의 특성상 한 번 선택 후 짧게는 1년에서 길게는 평생 이어지는 효과가 있기 때문이다. 개인블로거를

통한 홍보 활동과 동시에 그들만의 긴밀한 정보가 공유되는 카페와 연계된 블로그 마케팅이 효과적이다.


5. 소셜 커머스 및 쇼핑몰


소셜 커머스와 같은 쇼핑몰의 경우 철저하게 가격으로 승부하는 경향이 있으므로 특가 상품이나 주력 모델의 

출시 때 집중적으로 블로그 마케팅을 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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