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막 나오기 시작한 천도복숭아를 매번 평범하게 먹기보다 효소를 만들어 먹으면 어떨까요?

요즘은 많은분들이 건강을 생각해서 제철과일이나 채소를 이용해서 효소로 많이 만들어 드시는거 같습니다.

효소에 대해서 관심이 없던분들도 이참에 저와 같이 만들어 보는건 어떠신지요?

 

그럼 도대체 효소가 뭐야? 라고 궁금해 하실거라 생각합니다.

효소란 동물 , 식물, 미생물 등 살아있는 모든 생명체들이 생명을 유지하기 위해서 꼭 필요한 단백질입니다.

이것은 발효과정에서 음식을 삭힐뿐만 아니라 섭취를 했을때 소화를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래서 몸안에서 효소가 줄어들게 되면 소화하는 능력도 줄어들게 되는 것입니다.

사람은 나이가 들수록 체내에서 효소가 점점 줄어들게 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음식으로 만들어서 먹어줘야 됩니다.

 

효소는 곡식, 과일, 채소 등 익히지 않은 식품에 존재합니다.

효소는 효소안에서도 종류가 존재한다고 합니다. 지방의 소화와 분해를 돕는 리파아제,

섬유소와 소화 분해를 돕는 셀롤라아제, 녹말의 소화와 분해를 돕는 아말라아제, 우유제품의 소화와 분해를 돕는 락타아제

단백질의 소화와 분해를 돕는 프로테아제가 있습니다.

 

효소에대해서 이정도만 알아두시고 천도복숭아를 이용해서 효소를 만드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

 

 

 

천도복숭아 효소 만들기

1

 

먼저 천도복숭아 효소를 담을 유리병을 준비하셔야 됩니다.

유리병의 청결을 위해서 찜통에 면보를 깔고 수증기를 이용해서 소독시켜주세요!

유리병이 청결하지 못하면..효소발효과정 중 곰팡이가 생길수 있다고 합니다.

 

2

 

천도복숭아는 베이킹소다를 이용해 겉면에 혹시 남아있을 수 있는 유해균, 이물질제거를

위해서 천도복숭아가 상하지않게 닦아주세요.

 

3

 

천도복숭아를 깔끔하게 닦으셨다면 천도복숭아 골에 맞춰서 칼집을 넣고 살짝 밀어주면

깔끔하게 잘라져 씨만 빼낼수 있습니다. 그리고 먹기좋게 썰어주세요!

 

4

 

썰어놓은 복숭아와 설탕의 비율을 1:1로 섞어주세요

백설탕, 황설탕, 유기농설탕 기호에 맞춰서 넣어주시면 됩니다.

다 버무린 천도복숭아는 유리병에 담아주시면 끝

 

5

 

100일동안 발효를 시키면 되는데요.

중간중간 뚜껑을 열어서 발효가 잘되고 곰팡이가 생기지 않도록 섞어주셔야 됩니다.

 

*

 

천도복숭아 효소 생각보다 만들기 쉽네요 ^^

시간이 걸리긴 하지만..이렇게해서 만들어 먹는것도 나쁘지 않은듯 합니다.

 

<관련글>

[유용한정보/생활지식] - 천도복숭아 효능, 손오공은 왜 복숭아를 먹었지?

Posted b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