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하면 정말 많은분들에게 사랑을 받는 간식으로 최고의 자리를 차지하는건 빙수 아닐까요?

빙수의 변신은 무죄! 팥빙수, 망고빙수, 녹차빙수, 블루베리빙수, 눈꽃빙수, 인절미빙수 등 정말 무궁무진합니다.

그래도 빙수는 당연히 팥빙수죠. 옛날의 맛이라고 해야될까요? 아니면 추억이라고 해야될까요?

빙수에서 팥이 빠진건 상상할 수 없습니다. 여름에는 팥빙수 겨울에는 팥죽! 팔색조 간식 팥.

혹시 이렇게 사랑받는 팥의 효능은 알고 드시고 계신가요?

 

 

 

팥 효능. 팥! 팥! 팥!

 

우리나라는 전통적으로 팥을 이용한 음식이 많습니다. 식용과 약용 고르게 쓰이는데요.

한방과 민간에서는 팥을 주로 해열, 부종, 수종, 야뇨, 종기, 산전후통, 임질, 허냉, 진통 등에 약재로 사용했습니다.

 

팥은 사포닌과 식이섬유가 풍부해 이뇨작용에 탁월해 신장병이나 각기병 등으로 인한 부종에 효과적입니다.

이때에는 삶은 팥을 2~3일 동안 주식으로 먹는 것이 좋다고 전해집니다.

하지만 사포닌은 용혈작용이 있어 한번에 많은 양을 먹으면 설사를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과다복용은 하지않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여름에 열과 땀이 많은 사람에게 해열제 작용을 해 열독을 소변으로 내보내줍니다.

 

올리고당과 식이섬유가 장의 운동도 활발하게 만들고, 배변의 양을 늘려주며 부드럽게 만들어줘 변비 해소에 도움이됩니다.

 

비타민 B1과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혈액순환, 혈관계 질환을 개선하는데 좋고, 탈모의 주 원인 중 하나인 혈액순환문제가 개선되면서 모세혈관에 영양분이 제대로 공급돼 탈모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팥죽을 꾸준히 먹으면 혈관 내 쌓인 콜레스테롤 수치가 낮아집니다.

 

여름하면 치맥을 즐기는 분들에게 팥은 좋은 숙취해소 음식입니다.

팥을 먹으면 몸속에 있는 알콜 성분들이 몸 밖으로 배출이 빨라집니다.

 

 

생활의 발견이네요. 팥이 이렇게 많은 효능을 가지고 있을줄 몰랐습니다.

단순하게 팥빙수에 들어가있으니까 먹고있었는데 이렇게 여름을 이겨내는데 도움을 주고 있었네요 ^^

땀 많이 흘리는 저에게는 역시 팥빙수! 특히 녹차팥빙수가 여름 최고 별미가 되겠네요! *-_ -*

 

Posted b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