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 5일마다 시장안에 또 다른 시장이 형성되는 5일장을 아시나요?

제가 사는곳은 5일마다 장이 크게 형성이 되는곳입니다. 장날이면 여러가지 물건이나 사람들 구경하는 재미로

외출을 하는데요. 약초장사하는분이 여주열매라는 아주 생소한걸 팔고 계셨습니다. 처음에는 여주가 뭐야?

생긴게 꼭 늙은오이같다. 집에 오는데 계속 생각나고 너무 궁금하길래 여주열매에 대해서 찾아봤습니다.

 

여주열매는 당뇨병에 정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당뇨병은 걸리지 않는게 가장 좋습니다만..요즘은 나이불문 남녀구분없이 계속 늘어나는 추세라고 합니다.

거기다 합병증의 정말 무서운게 당뇨병이죠. 그런 당뇨병에 효과적인 약초라고 합니다.

 

 

여주열매 효능

 

동의보감에서 소개된 여주열매의 효능은 성질이 차며 쓴 맛이 있고 독이 있으며 붓기와 피부에 도움이 된다고 말하며,

본초강목에서는 피로회복, 정신안정, 번갈을 멈추는데 효능이 있으며 씨앗, 열매, 잎, 뿌리까지 약으로 활용된다고 합니다.

 

학명으로는 비터멜론이라고 부릅니다.

여주열매가 성숙하지 전 푸른색일 때는 어느식물보다 비타민C와 베타카로틴과 같은 항산화 성분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그래서 당뇨병에 효과적이고 신부전증, 심근경색, 고지혈증, 뇌졸증의 혈관성질환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피로회복 & 다이어트

 

여주열매 100g당 비타민C가 120mg이 들어있습니다.

비타민C는 피로를 회복시키는데 효과적인 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비타민C가 얼마나 많은지 과일과 비교를 하면 비타민C가 많다고 알려진 오렌지의 4배이상 들어있다고 합니다.

 

또 공액리놀렌산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우리체내의 지방분해를 도와주는 기능을 하기 때문에 다이어트 보조식품으로 찾는분들도 계십니다.

 

당뇨

 

여주열매는 먹는 인슐린이라고 말할정도로 당뇨병에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쓴맛을 내는 카란틴성분은 인슐린을 분비하는 췌장의 기능을 활성화시켜 혈당조절에 도움을 주게 됩니다.

거기다 식물성 인슐린이라 불려지는 폴레펩타이드-p가 체내에서 인슐린과 비슷한 작용을 하기 때문에 당뇨병에 큰 효능을

발휘하게 되는것입니다. 인슐린 약을 장기간 복용할때 생길 수 있는 저혈당 증상이 생기지 않는 안전한 성분입니다.

 

면역력 강화

 

베타카로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항산화 작용 및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여주열매의 대표적인 효능 외에도 다른나라에서 잘알려진 효능들은 피부병, 야맹증, 류머티즘, 혈액순환 등

다양한 질환에 다양한 효능을 발휘하는것으로 알려져 있어서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여주열매 먹는법

 

여주열매 먹는법은 다양합니다.

여주열매의 붉은살은 단맛이 있기때문에 과육 그대로 즐기는 방법도 있으며, 다른 야채와 혼합해 생즙을 만들어서 복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또 은행을 함께 볶아서 먹는 볶음요리도 있으며, 보양식으로 드시는 흰쌀에 여주를 넣고 만든 여주 영양죽도 있습니다. 그리고 여주열매를 잘말려서 차 처럼 끓여먹는 방법도 있습니다.

 

여주열매 부작용

 

아무리 좋은 약초라고 해도 몸에 맞지 않는분들이 계십니다. 건강회복을 위해서 먹었다가 건강을 망치는 경우가 생길 수 있다.

여주열매 부작용 증상은 복부 통증, 위장 통증이 대표적이며 공복에 복용했을때 겪는 경우도 있습니다. 특히,

복용 초기에 과하게 섭취를 하게되면 저혈당 증상을 겪을 위험도 있다고 합니다.

 

 

당뇨에만 좋은지 알았더니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어서 놀라게 되네요.

부모님이 당뇨병으로 고생중이시라면 여주열매를 드셔보라고 하는건 어떨까요?

저희 부모님도 당뇨병으로 고생하시는데 다음에 여주열매를 챙겨드려야겠습니다.

Posted by ★#♬